기획행정부 사업소개
기획행정부는 중앙회 임원진을 수행하며 사무처 운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회 사무처 자금과 장애인고용장려금을 관리하여 투명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협회 사무처 운영 |
기획 업무 |
행정 관리 |
협회 사무처 운영 |
협회 사업계획 수립 |
장애인고용장려금 신청 및 배분 |
협회 인사위원회 운영 |
법무/행정 관리 |
협회 대의원 구성 및 관리 |
협회 예산 수립 및 통제 |
인사, 급여 및 퇴직연금 관리 |
협회 정관 및 제규정 관리 |
노무/세무 관리 |
협회 임원 수행 |
국고보조사업 평가 관리 |
물품 구매/계약/자산 관리 |
협회 사무처 운영
각종 회의 (총회, 이사회, 인사위원회) 운영, 협회 대의원 구성 및 관리, 협회 정관 및 제규정 관리, 협회 임원 보좌
기획관리
협회 사업계획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 협회 세입세출 예산안 수립 및 통제, 국고보조사업 평가 관리
행정관리
중앙회 및 산하기관 장애인고용자려금 신청 및 배분, 협회 인장(직인/법인인감/사용인감)·인감증명서·등기부등본·산하기관 법무·행정 관리, 중앙회 직원 인사·급여 및 퇴직연금 관리, 중앙회 및 산하기관 노무·세무 업무 지원 및 관리, 물품 구매 및 조달 계약 등 자산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