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협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 이용자 만족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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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장협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 이용자 만족도 높아

한국지체장애인협회 0 4365
 

지장협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
 

이용자 만족도 높아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정록, 이하 지장협)가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장협이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을 이용했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응답자의 91%가 상담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취득했다고 응답했다.

상담유형은 복지정책이 31%로 가장 많았고 장애인등록 22%, 수급선정이 16%로 뒤를 이었다.

지장협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에서는 사회복지 전문상담사가 장애인의 생활고충과 불편사항에 대한 처리방법을 제시하고 장애인복지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들이 민원사항을 언제든 불편함 없이 제기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화, 우편 등 다양한 창구를 활용하고 있다.

지장협 관계자는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이 장애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2013년 달라지는 복지정책에 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장협 장애인종합민원상담실은 지장협 홈페이지(http:www.kappd.or.kr/) 또는 전화(02-796-4280)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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