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종사자가 알아야할 장애인 에티켓 ‘아름다운 실천’ 영상물 배포

본문 바로가기
장애계뉴스

알림마당

  >   알림마당   >   장애계뉴스
장애계뉴스

공공기관 종사자가 알아야할 장애인 에티켓 ‘아름다운 실천’ 영상물 배포

기본관리자 0 3193
 
“장애인이 공공기관을 방문했을 때 종사자는 어떻게 안내해야 바른 에티켓일까? 민원창구에서는 장애인을 어떻게 응대해야 할까?”

공공기관 종사자가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을 배울 수 있는 영상물 ‘아름다운 소통’이 오는 7월 1일부터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공사기관 등에 배포된다.
이 영상물은 건물에서 장애인을 만났을 때 안내 요령(3분 27초), 민원창구에서 장애를 가진 민원인에 대한 응대 방법(3분 47초), 언어장애가 있는 민원인을 위한 전화 응대 요령(2분 37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제작 때부터 장애인복지전담 공무원들과 민원창구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자문을 받아 근무 중에 발생했던 사례를 토대로 장애인들이 직접 출연, 재구성해 현장감을 높였다.
이 영상물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