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단계 개선

본문 바로가기
장애계뉴스

알림마당

  >   알림마당   >   장애계뉴스
장애계뉴스

장애인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단계 개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0 3269





장애인 국가기술자격증 발급단계 개선



장애인고용공단·산업인력공단 MOU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11월 12일 산업인력공단 본부에서 장애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입상자 정보를 공유해 국가기술자격증 발급 단계를 8단계에서 3단계로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에 따라 장애인들의 자격증 발급이 편리해졌으며 협약 체결 이후 자격증 발급 신청은 인터넷(www.Q-net.or.kr) 또는 방문(산업인력공단 전국 24개 지부·지사)을 통해서 가능하다.

산업인력공단은 장애인의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통한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국가기술자격시험과 관련된 시설과 장비를 협조하고 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들의 자격 취득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기로 했다.

산업인력공단 권기원 능력평가 이사는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 분야 노하우와 정보를 다양한 기관과 공유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애인고용공단 장미혜 기획관리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의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활성화하고 자격증 발급의 편의성을 제고하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장애인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안정된 직업을 갖고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