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장애유형별 성폭력 피해자 지원 교육 실시

본문 바로가기
장애계뉴스

알림마당

  >   알림마당   >   장애계뉴스
장애계뉴스

여성가족부, 장애유형별 성폭력 피해자 지원 교육 실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0 2826
 


여성가족부, 장애유형별


성폭력 피해자 지원 교육 실시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4월 10일 대구를 시작으로 4월 26일 광주, 5월 15일 서울에서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 방법에 대한 순회 교육이 실시된다.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성폭력 피해자 통합지원센터, 성폭력 상담소,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등에서 피해자를 지원하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적·시각·청각·지체 장애 등 장애 유형별 지원방법을 소개한다.

교육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성희 연구위원이 장애와 장애인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장애의 개념, 유형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제주 여성장애인상담소 김경미 소장, 대전 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민병윤 소장, 대구 원스톱지원센터 곽미경 부소장이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과정에 대한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은 진술의 어려움, 의사전달 과정에서의 왜곡 가능성 등 장애인이라는 특수성을 이해하고 고려하는 것부터 시작할 필요가 있다”며 “전문가들의 생생한 교육이 성폭력 피해 장애인들을 지원하는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적용되어 피해 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